티스토리 뷰

믹맨

스팸번호 검색 사이트

신모닝 2022. 7. 21. 10:53

보이스피싱이 워낙 성행하고 있어서 모르는 번호나, 070으로 시작하는 번호로 전화가 오면 전화를 끊어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혹시 꼭 필요한 전화였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기 마련입니다. 저는 그럴 때 가끔 전화번호를 검색해보기도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스팸번호 검색하는 방법과 사이트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스팸번호 검색하기

첫번째 방법은 네이버와 연계한 사이트인 ‘후스콜(Whos call)’입니다. 스팸전화를 피하기 위해 시작된 앱이며 전화번호 정보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대만에서 시작된 앱이지만 현재는 네이버와 연계하여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바로 후스콜로 바로갈 수 있는 링크를 남겨두겠습니다.

네이버 스팸번호 검색 바로가기

위 링크로 들어가면 후스콜로 바로 연결할 수 있지만 또 다른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에 무작정 번호를 입력하기에 앞서 ‘발신번호’ 또는 ‘발신번호 조회’를 검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발신번호 조회창에 궁금한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후스콜 조회에도 어떤 번호인지 나와있지 않다면 네이버 검색결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콜 스팸번호 검색사이트

많은 스팸번호 사이트들이 존재하지만 제가 그중에서도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는 ‘더콜 (the call)’ 입니다. 안드로이드는 모바일 더콜 어플리케이션도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폰은 현재 미지원)


더콜 스팸번호 검색사이트 바로가기

위 링크를 통해 더콜 사이트로 바로 접속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왼쪽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궁금한 전화번호를 입력해서 검색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스팸번호 검색

위에서 소개한 것처럼 ‘후스콜’이나 ‘더콜’과 같이 많은 스팸번호 검색사이트들이 존재하지만 사이트에 접속할 필요없이 구글에 바로 번호만 입력해도 스팸번호 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검색을 하면 더콜의 결과를 비롯해 여러가지 스팸전화번호 검색사이트의 결과도 동일하게 볼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