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고객센터 전화 이용 방법 안내

TV와 인터넷, 모바일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GS홈쇼핑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대표 홈쇼핑 플랫폼입니다. 요즘에는 홈쇼핑 많이 이용하지 않는것 같은데, 저같은 경우에는 쫌 써봅니다. 싸고 재밌는게 많아요. 괜찮아요.저 역시 주문이나 반품 때문에 고객센터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데, 막상 찾으려면 전화번호나 이용 방법이 헷갈리더군요. 이번 글에서는 GS홈쇼핑 고객센터를 어떻게 이용하면 되는지, 전화 연결부터 온라인 서비스까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전화 상담 연결 방법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역시 대표 고객센터 전화 번호 1899-4477로 전화를 거는 것입니다.

자동응답(ARS)은 24시간 운영되지만, 상담원과 직접 연결되는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통화량이 많은 시간에는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는데, 멘트가 끝나기 전에 ‘0번’을 누르면 상담원 연결을 조금 더 빨리 시도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이렇게 하니 한결 수월했습니다.

앱과 홈페이지 활용하기

사실 단순 주문 취소나 배송 조회 같은 기본 업무는 굳이 상담원 연결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GS홈쇼핑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마이쇼핑’ 메뉴에 들어가면 주문 내역, 배송 상태, 반품 신청까지 대부분 처리가 가능합니다. 저도 상품 취소를 앱으로 바로 진행했는데, 상태가 ‘배송 준비 중’이기 전이라서 쉽게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반품은 상품을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가능하며, 신청 역시 앱에서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상담이 필요한 경우

단순 취소가 아니라 불량 상품 교환이나 A/S 문의처럼 조금 복잡한 경우에는 상담원 연결이 필수입니다. 이때는 주문번호나 구매자 정보를 미리 메모해 두면 상담이 훨씬 빨라집니다. 또, 상담 도중에는 본인 확인 절차가 필요하기 때문에 휴대폰 번호나 회원 정보도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