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네이버의 영향력은 대단합니다. 다음 구글도 꽤나 많이 이용하기는하지만 네이버 만큼 많이 이용하지는 않습니다. 물건을 살때도 번역을할떄도 네이버를 통해서 쉽게 할수 있습니다. 이런 네이버를 편하게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바로가기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간단하게 네이버 바로가기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및 일반 브라우저에서 방법 바로가기는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의미합니다. 이 아이콘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네이버에 들어가게 하는것이지요. 과거에는 네이버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클릭 한번만 하면 바로가기를 만들수 있었는데, 브라우저 보안이 강화가 되면서 이러한 방식은 더이상 통용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수동으로 만들어 줘야합니다. 만드는 방법은 굉장히 간..
보이스피싱이 워낙 성행하고 있어서 모르는 번호나, 070으로 시작하는 번호로 전화가 오면 전화를 끊어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혹시 꼭 필요한 전화였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기 마련입니다. 저는 그럴 때 가끔 전화번호를 검색해보기도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스팸번호 검색하는 방법과 사이트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스팸번호 검색하기 첫번째 방법은 네이버와 연계한 사이트인 ‘후스콜(Whos call)’입니다. 스팸전화를 피하기 위해 시작된 앱이며 전화번호 정보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대만에서 시작된 앱이지만 현재는 네이버와 연계하여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바로 후스콜로 바로갈 수 있는 링크를 남겨두겠습니다. 네이버 스팸번호 검색 바로가기 위 링크로 들어가면 후스콜로 바로 연결할 수 있지만 또..
필리핀은 영어와 타갈로그어 두가지를 공용언어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어(National language)는 오직 타갈로그어 뿐입니다. 타갈로그어를 표준화 한것을 지금의 필리핀어로 규정을 짓고는 있지만 필리핀어를 흔히들 타갈로그어라고 해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타갈로그어는 필리핀 북부지방에서 많이 사용되는 언어였습니다. 중부지방에는 조금 다른 언어인 세부아노어가 이용이 되고, 그외에도 다양한 언어가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언어들 중에서 가장 문학적 전통이 있었던것은 타갈로그어입니다. 게다가 수도에서 사용되고 있으니깐요. 저는 어학연수를 목적으로 필리핀에 방문한 적이 있는데 대부분 영어를 할 줄 알지만 필리핀 사람 끼리는 타갈로그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았습니다. 사실 필리핀어, 즉..
윈도우를 설치를 하게 되면 과거에는 2가지 브라우저가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었습니다. 첫번재는 인터넷익스플로어였고, 다른 하나는 엣지라는 브라우저 입니다. 익스플로러는 이제 더이상 지원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이제는 엣지가유일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이제는 크롬을 이용하는 사람이 굉장히 많이 증가하였습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구글과 크롬의 조합이 좋습니다. 빠릅니다. 국내에서 크롬의 지원이 증가하고 있씁니다. 이러한 이유로 크롬을 이용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어 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롬 설치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씁니다. 크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구글 크롬 사이트로 들어가서 다운로드를 하는 것이 가장 옳은 방법입니다. '빙'을 제외..
한자는 어렵습니다. 저는 한자가 너무 싫었습니다. 근데 딸내미도 한자가 어렵다고 합니다. 이런것도 유전이 되나봅니다. 딸내미는 만화천자문 정도로만 한자를 배웠지만, 세상이 딸내미에게 요구하는 한자수준은 더 높은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한자 학원을 다닐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학원을 다니는것은 비용도 비용이지만, 시간이 너무 많이 소모가 됩니다. 그래서 필요하다면 한자를 찾는 방법을 알려줬습니다. 음으로 한자찾기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네이버와 같은 포털을 이용하면 쉽게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네이버에 입력을 하시면 원하는 한자를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ㅇㅇㅇㅇ 한자로' 라고만 검색을 하면 한자사전을 맨위로 검색을 할 수 가 있습니다. 네이버 뿐만아니라 다음에서도 쉽게 한자로 바꿀수..
언어를 배운다는 것은 참 어려운 일입니다. 저는 학교에서중국어를 배우면서 정말 힘들었는데, 배우면서도 나중에 중국에 가서 활용할 수 있을 까?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적성에 안맞았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언어를 몰라도 번역기 하나만 들고가서 여행을 할 수 있을 정도로 번역기가 잘 만들어져있습니다. 따라서 이번포스팅에서는 번역기 중에서도 카카오번역기 사용법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과거에는 번역기를 돌려도 직역하거나 어색한 느낌이 많아, 다들 사용하기를 꺼렸습니다. 하지만 구글번역기 이후로 번역기의 성능이 좋아졌고, 꽤나 자연스러운 번역이 가능해졌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만든 파파고와 같은 번역기는 인경신경망이라는 기술을 통해 어색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의역이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사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번..
아날로그적 감성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요즘시대에는 메모장을 들고다니는 사람은 그렇게 많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저만해도 메모장을 사용하지 않고 스마트폰에 있는 메모장을 주로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간혹 진짜 메모장을 가지고 다니는 사람을 보면 신기하게 쳐다보게 되는것 같습니다. 일상적으로, 생활에서 사용하기에는 스마트폰에다가 적는것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할수 있겠지만, 우리는 업무를 할때 더 많은 메모를 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업무는 컴퓨터로 하기 때문에 컴퓨터에 있는 메모장을 이용하길 원합니다. 하지만 이동이 잦은 사람에게는 둘다 호환이 되는 메모장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요. 이 둘을 모두 만족시키는것이 진정한 의미의 스마트한 메모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의 메모장의 상당수는 ..
사진을 편집하는 프로그램이나, 사진을 보는 프로그램은 요즘에는 다양한선택지가 있습니다. 유료 프로그램 뿐만아니라 무료로 제공이 되는 프로그래몯 꽤나 많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한컴에서 나오는 프로그램을 이용을 하고 있지만, 포토스케이프같이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이용을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간단하게 여러장의 사진을 일괄적으로 편집을 하기 위해서는 포토웍스를 이용합니다. 아주 오래전부터 사용해왔던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제가 DSLR을 이용했던 시기부터 사용을 했었습니다.이번 포스팅은 포토웍스 2.0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웍스는 계속 판올림을 해왔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몇년간 업데이트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 유투브 브이로그가 유행하면서 다시 블로그가 엄청 활성화 된것 같습니다. 주변에 많은 친구들이 블로그를 작성하거나 더나아가 몇몇은 브이로그를 찍더라구요. 본인의 일상을 글로 적거나 영상으로 남기는 것인데 주변 사람들과 일상을 공유하는 방법으로 아주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블로그에 이것저것 쓰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라 더 그런 것 같아요. 일단 블로그는 크게 가입형과 설치형이 있습니다. 가입형이 대부분 알고 있는 블로그 형태로, 티스토리 네이버나 다음과 같이 가입만 해도 저절로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반면 설치형은 워드프레스, 태터톨즈등이 있다고 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입형 블로그 중에서 다음 블로그에 대한 것 입니다. 다음 내 블로그 가기 다음에 가입되어있다면 블로그활동을 하지 않았어도 자동으로..
다음 메일의 첫 이름은 한메일이었습니다. 아직도 한메일이라고 하시는 분들도 종종 볼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습니다. 이러한 한메일은 많은 무료용량을 제공해서 메일 서비스 중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수를 보유하고 있었으나 유료제인 우편제를 시행하면서 다른 메일 서비스에 밀렸습니다. 우표제를 폐지한지 꽤 오랜시간이 지났으나 많은 사람들이 이미 다른 메일서비스에 정착해 다음메일을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카카오와 연동면에서 좋기 때문에 카카오와 합병한 이후에는 사람들의 이용이 점차 증가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다음메일 수신확인하는 방법과 팁에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 메일 수신 확인 방법 저는 지메일을 사용하지 않는데, 그 이유는 수신확인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상대방이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