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믹

Play 스토어 다운로드

신모닝 2022. 6. 23. 16:36

안드로이드(Android) 스마트폰을 처음 구매를 하면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는 어플이 있는데 이것을 기본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합니다. 계산기와 관련된 어플, 날씨와 관련된 어플 등 여러가지 어플들이 처음부터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여러 어플 중에서 가장 핵심적인 어플이라고 생각되는 것은 바로 Play 스토어라 생각합니다.

Play 스토어는 다른 어플들을 다운로드 할 수 있기에 어떤 어플보다 핵심적이고 필수적인 어플입니다. 그러기에 이 어플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는데 있어서 곤란함을 야기하게 됩니다. 물론 이 어플이 없다고 해서 큰문제가 발생하는것은 아닙니다. 서드파티 스토어를 이용하여 어플을 다운로드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서드파티에 모든 어플이 있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아쉬움은 분명히 존재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Play 스토어 다운로드에 대한 것 입니다.

일단 Play 스토어 다운로드 후 설치하기를 하기전에 스마트폰 설정에서 해당 어플이 비활성화가 되어 있는것인지 아닌지 확인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주 가끔 사용자가 실수로 Play 스토어를 비활성화 시켜놓고 사라졌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설정->어플리케이션'에 들어가서 비활성화 목록에 Google Play가 존재하는지 확인을 해주길 바랍니다.

 

위에 해당사항이 없다면 재설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APK 파일은 인터넷 도처에 널려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아무데나 다운로드를 해서는 안됩니다. 신뢰를 할수 있는 곳에서 다운로드 하길 권해드립니다. 이런 신뢰를 할 수 있는 사이트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위의 두 사이트 중에서 한군데서 다운로드를 하면 됩니다. 이곳에서 'Google Play'라고 검색을 하셔서 다운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APK Pure에서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은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다운로드 APK'라고 되어 있는 박스를 클릭을 하시면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컴퓨터에서 다운로드를 해서 스마트폰으로 옮길 수 있고, 스마트폰에서 직접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된 파일을 스마트폰에서 실행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설치하기가 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핸드폰이라면 보안문제로 인하여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하면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면 보안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오른쪽 상단 점3개 터치 - 특별한 접근
  2.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내파일 - 이 출처 허용

이러한 순서로 진행을 하시면됩니다. 스마트폰 마다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대부분 (갤럭시)의 스마트폰의 위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