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동원君

카테고리

전체 보기 (100)
일상사~ (16)
패러글라이딩 (12)
X-히말라야 (1)
GPS (29)
사진.Photograph (2)
자전거 (13)
전자기기! PC! (17)
관심사!! (10)
Total287,050
Today3
Yesterday20

Canon | Canon EOS 5D | Aperture priority | 1/25sec | F/2.0 | 50.0mm | ISO-800 | 2012:01:25 09:35:40


 옥션의 반값TV!! WCD 42인치 LCD TV 입니다.

옥션에서 300대 한정으로 푼 48만 9천원 (이라 쓰고 50만원 이라고 읽는..) 42인치 TV 입니다.

사실 본 필자는 살생각이 전혀 없었는데...

아침에 일어나 폭풍 클릭질 하고 나니 이미 주문완료라는....OTL


본론으로.. 

최근 대세는 LED TV 로 흐르고 있습니다만.. LCD TV의 저렴함도 결코 무시 할 수 없는 수요를 가지고 있죠...

옥션에서 전략적으로 내놓은 상품이 WCD 라는 국내 중소기업의 42인치 LCD TV 입니다..

조회해보니 저렴한  LG전자 인피니아 42LK456H 가 70만원대 후반이니..

40만원 후반인 본 모델이 꽤 저렴한 것을 알 수 있지요.
 

Canon | Canon EOS 5D | Aperture priority | 1/500sec | F/2.0 | 50.0mm | ISO-800 | 2012:01:25 09:35:47

 
그래도 내용은 저렴하지 않게

정품 LG,삼성 패널 사용, Full HD 지원 (HD는 720p, Full HD는 1080p) 으로 무난한 성능을 뽑아내 줍니다.

기존에 썼던 TV가 완전 아날로그 4:3 을 쓰고있던 터라.. 고화질의 세계는 완전 신세경 입니다..




세경아..넌 왜이리 이쁘니...



HDMI 포트 3개, PC포트 1개등 무난한 입력장치를 갖추고 있어서.. 확장성에도 괜찮은 한표를 던져 줄 수 있겠네요.


Canon | Canon EOS 5D | Aperture priority | 1/20sec | F/2.0 | 50.0mm | ISO-800 | 2012:01:25 09:36:08


 
다음 TV는 LED 42인치 던데...

LCD나 LED나 기술상 패널의 차이는 없으니.. (백 라이팅의 차이..)

이쁜 가격 나와서 타 TV 시장도 좀 털어줬으면 좋겠네요..

 단점도...물론 있지요.ㅋㅋ

수신 칩셋의 문제인지.. Full HD에서 박스가 생기는 문제 하나와

리모콘 수신부가 방향 특성을 좀 타서.. 티비에서 90도 외각을 벗어나면 인지가 잘 안됩니다..ㅋ

뭐 여러 해결법이 있는듯 하고, LG U+ 리모콘이 호환 되더군요..

더불어 

리모콘은... 채널, 음량만 조절가능한 단순한 리모콘을 별매로 라도 판매했으면 좋을듯 하군요..ㅋㅋ

애플 TV 2세대 연결해서 갖고노니 꽤 쓸만합니다.

이상으로 간단한 옥션 WCD TV 리뷰를 마칩니다.



 
Posted by 동원君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2.02.10 13:01 역시 삼성,LG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300대 한정 판매를 통해서 구입한 소비자 입니다.
    처음 TV를 받았을때 기분 너무 좋았어요.
    근데 싼게 비지떡??
    암튼 화질에서 불량을 보이더라구요.
    색번짐 같은...화면에 얼룩덜룩한...
    암튼 이래서 다른 멀정한 제품으로 교환을 요구했고, 다음날(2월7일) 기사님 두분이 와서 TV를 바로 회수해 가더군요.
    처음엔 중소기업 치고는 일처리가 신속하다 싶었어요.
    근데 사흘만인 오늘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더니 아직 기사님이 입고를 안했다고 하네요.
    아니 무슨 지구 반대편에 공장이 있나요?!
    아직까지 입고가 안되었다니...
    아니면 기사들이 TV를 갖고 튀었나?!?!
    이번에 또 한번 뼈저리게 느낀건 이래서 중소기업 제품은 사람들이 신뢰를 못하나보다...했지요
    솔직히 오늘이면 이미 새 제품이 도착해서 기분좋게 보고 있어야 하는데...
    정말 오늘 내일만 장사해먹고 말것이 아니라면 제대로 합시다.
    서비스도 제대로,...제품도 제대로,...

  2. 2012.08.28 10:29 오 마이 갓!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작년에 구매해서 잘 보고 있었는데,
    집에 누전이 한번되어 차단기가 한번 내려가고나서 고장남...ㅠ.ㅠ
    전원을 꼽으면 전원은 들어온거 같은 느낌이 드는데 리모콘 수신부에 빨간불이 안들어옴.
    근데 문제는 홈페이지도 망한거 같고 회사 및 고객센터 전화도 전부 안되고...ㅠ.ㅠ
    레알 미추어 버리겠네~~~~~
    더 큰 문제는 옥션에서 여전히 팔고 있다는.... ㄷㄷㄷ

  3. 2012.08.28 17:31 사지마세여 !!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월에 WCD TV 구입한 사람인데 갑자기 화면이 나가 A/S 때문에 전화햇더니 회사 망해서 없어졌다고 유상A/S만 된다고 하길래 그냥 LG TV로 바깠습니다 .. 회사가 없어졌다는데 어떻게 버젓히 상품은 판매가 되고 있는지 모르겠네여 .. 장기전 서비스 측면에서 물건 뽑기 잘해서 고장안나고 주구장창 쓰실 수 있는거 아니면 완전 비추 ..
    돈 좀 더 보태서 그냥 서비스 잘되는 회사 제품으로 구입하세여 ㅡㅡ

  4. 2012.11.07 18:00 김재환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hdcp 지원하나요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